본문 바로가기
일상네컷

행복네컷 투게더

by 💎Tredu 2025. 11. 7.

 

어제 추수감사네컷을 테스트하고 사진으로 인화했더니 모델이었던 아들이 자기가 가져가도 되냐고 묻더군요. 당연히 된다고 하니 인생네컷 앨범에 끼우는 것이었습니다. 인생네컷을 별로 촬영한 적도 없는데 아들래미는 그동안의 추억을 소중히 여기는 모습을 보고 기특했습니다. 그래서 잠시 그 앨범을 열어 보니 2023년도에 가족이 함께 찍은 네컷 사진이 있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 것입니다. 불과 2년전인데도 아들과 딸은 귀염귀염하고 저와 아내는 새삼 푸릇하더군요... 2년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있덨던 것인지...

암튼 네컷 사진에 날짜가 있는 것이 기억을 소환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였고 추억을 기록하는데에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 이번에는 사진을 생성한 날짜가 기록되도록 만들었습니다.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프레임을 선택하면 카메라가 활성화됩니다. 

 

수동촬영이나 자동촬영을 할 수 있으며 이전 앱에서 추가되었던 사진 가져오기 기능도 있습니다. 사진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를 실행할 것인지 사진 및 동영상을 가져 올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선택하면 카메라 앱이 실행되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앱 상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는 카메라만 선택할 수 있어서 줌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데 사진가져오기 -> 카메라를 선택하면 기본 카메라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사진 및 동영상 작업을 선택하면 사진 파일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제 폰(안드로이드 S24)에서는 위에서 갤러리, 내파일 등 선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앱을 만드는데 에너지를 쓰고 싶어서 블로깅을 할 때는 크게 공을 들이지 않아 맨 얼굴을 올리니 사람들이 블로그에 한 번만 들어오고 안들어 올 것 같다고 하여 아들을 모델 삼았더니 왜 아들의 초상권을 지키지 않냐고 하여 아바타로 대체합니다. 근데 이게 손이 좀 가네요... 이럴 바에는 가면을 쓰고 할까 생각중입니다. 암튼.... 

 

스마트폰이나 PC에 저장된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사진을 촬영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프레임에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편집화면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거나 다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단계에서 이미지를 생성한 날짜가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2025. 11. 09 

행복네컷은 일상에서의 추억을 기억하도록 하는 의미이기 때문에 기록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사용자가 문구를 삽입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한글 기준으로 총 46자(띄어쓰기 포함)를 입력할 수 있으며 23자가 넘으면 자동으로 줄바꿈이 됩니다. 임의로 줄바꾸기를 할 수는 없습니다. 

'일상네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루라네컷, 이루라네컷 투게더  (0) 2025.11.12
행복네컷  (0) 2025.11.10
추수감사네컷 투게더  (0) 2025.11.06
읽걷쓰 네컷  (0) 2025.10.31
독도네컷  (0) 2025.10.23